2017년 3월 24일 금요일

비주얼 노블 신화 데모버전 개발 (Making Shinhwa Visual Novel)













싢탄절을 맞아 비주얼 노블 신화 데모버전을 올립니다. 데모버전이라 그냥 맛보기 정도입니다;;;
기본적인 뼈대 만드는 법을 익혀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.
추후 점수 적립이나 복잡한 이벤트도 적용 해 볼 예정입니다.
지금 프로그램 만들때 일부 저장이 안되서 프로그램 짤 때마다 노가다를 하는 현상이 있어서 이걸 해결 해야 할 듯 합니다.

현재 스토리 진행되고 스토리가 끝나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도록 무한반복 해 놨습니다.
하시다가 그만 하시고 싶으면 그냥 끄시면 됩니다.;

다들 글을 열심히 읽기만 했지 쓰는데 젬병이라 내용이 없음...
그림 잘 그리는 사람도 없어서 사진으로 대체;;; ㅠㅠ
아이디어 고갈에 급히 만든다고 드립도 없고 단순한 루트입니다
그냥 기능 테스트용으로만 맛뵈기로 즐겨주세요 ㅠㅠ

(블로그에 방송 캡쳐분으로 합성하는 건 많이 봤는데 게임에도 써도 되는건가 싶어서;;; 일단 공홈 사진 한장만 썼어요)
다음주 컬러링북이 도착하면 좀 더 다양하게 적용 할 수 있을듯요 ㅠㅠ (근데 컬러링북이 더 그런가;;;)
사진을 뭘 써야 할지 몰라서 고민중...보통 표정 화난 표정 우는 표정 웃는 표정 이 정도만 있으면 되겠죠...

게임 프로그래밍을 처음 해 보는거라 일단 기능 테스트 위주로 짧게 짰는데 꼴랑 이거 짜는데도 시간 꽤 잡아먹네요;;;
제대로 게임 하나 만들려면 진짜 몇달은 걸릴거 같아요
프린세스메이커 같은 육성 게임을 생각해 봤는데 이거 시나리오나 루트를 몇백개 짜야 좀 재밌고 할만 할거 같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 몇백개...몇백개라...ㅋㅋㅋㅋ
솔직히 자신이 없;;; ㅋㅋㅋㅋㅋㅋㅋ 데모버전만 평생 만들다 끝날지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이제 브이앱도 시작하는데 1박2일 MT 버전 비주얼 노블 하나 만들면 재밌을거 같단 생각도 들긴 하네요

해 보시고 프로그램 기능에 오류 있으시면 꼭 알려 주세요.썰이나 망상들 환영합니다.(하지만 구현 여부는 미지수 ㅠㅠ)
악개분들의 코멘트는 사절합니다. 전 신화멤버 모두를 좋아해요.


트위터 계정 만들었는데 만들자마자 계정정지 당했습니다;;; 울고 싶네요;;; 이유도 모르겠고 답답해요 탈퇴도 안되요
저는 이 곳에서 소통 해야 할듯 싶어요;




신화의 19주년 탄신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.





다운로드

https://mega.nz/#!4IJWXZaa!WgX37rut-hXJQJLzU9tW1e1pZ3p_HclwJBsPsuX4ih4





password : poppop.er.ro





0 개의 댓글:

댓글 쓰기